Fusion 360 Learning : List

1. Fusion 360 설치

          오토데스크 계정 생성과 Fusion 360 설치 및 등록 과정

 

2. Preference Settings

          기본환경설정과 화면조작, 이동 방법 (Pan, Zoom, Orbit)

 

3. User Interface, 프로젝트와 파일 생성

          유저 인터페이스, 간단한 컵 모델링을 통한 프로젝트와 파일 생성

 

4. Time Line Control, Edit Feature, Parametric Modeling

          컵 모델을 머그잔으로 수정하는 과정을 통해 알아보는 파라메트릭 모델링 방법

 

5. Sketch I

          기본적인 스케치 방법, 스케치 팔레트 옵션

 

6. Sketch II

          스케치 구속(Constraints)

 

7. Sketch III

          스케치 치수(Dimension), 완전구속(Full Constraints)

 

8. Sketch IV

          기본 스케치 생성방법 총정리, 참조선(Construction Line)

 

9. Selection, Move, Copy

          스케치, 바디와 같은 객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선택하고 이동, 복사하는 방법

 

10. Sketch V

          스케치 Fillet, Trim, Extend, Break

 

11. Sketch VI

          스케치 Scale, Offset, Mirror, Pattern

 

12. Sketch VII

          스케치 Project, Intersect

 

13. Pipe - Chair Modeling

          Pipe 명령과 의자 모델링 적용

 

14. Physical Material, Appearance

          재질, 외관 적용하기

 

15. Rendering - Scene Settings

          렌더링 - 씬 세팅

 

16. Rendering - In Canvas, Local, Cloud

          렌더링 - 인캔버스, 로컬, 클라우드

 

17. Revolve - Table Lamp Modeling

          "리볼브"를 이용한 테이블 램프 모델링

 

18. Sweep - Airtight Container Modeling

          "스윕"을 이용한 밀폐용기 모델링

 

19. Construct Plane, Axis, Point

          평면, 축, 포인트 생성

 

20. Loft I - Profile

          "로프트" 프로파일 설정

 

21. Loft II - Guide

          "로프트" 가이드 설정

 

22. Shortcuts, Toolbar, Toolbox, Marking Menu

          명령을 빠르게 실행하는 방법

 

23. Mirror

          미러 - 객체를 대칭 복사

 

24. Pattern

          패턴 - Rectangular, Circular, On Path

 

25. Primitive Body - Box, Cylinder, Sphere, Torus, Coil, Pipe

          코일을 이용한 Knurling Design 예

 

26. Split - Face, Body, Silhouette

          스플릿 - 페이스, 바디, 실루엣

 

27. Screw Driver Modeling

          드라이버 공구 모델링

 

28. Insert - Decal, Canvas

          인서트 - 데칼, 캔버스

 

29. Extrude I - From Object, To Object

          익스트루드 심화 1편

 

30. Extrude II - 양각, 음각 모델링

          익스트루드 심화 2편

 

31. Script and Add-Ins / App Store

          스크립트, 애드인, 앱스토어

 

32. Rib / Web

          약한 부분을 보강하는 립 / 웹 명령

 

33. Change Parameters

          매개변수, 파라미터를 관리하는 방법

 

34. User Parameters

          사용자 매개변수, 파라미터 설정

 

35. Parametric Modeling - MDF Box Design

          수치 변경만으로 간편하게 수정하는 MDF 박스 디자인

 

36. Assemble, Component

          어셈블 모델링과 컴포넌트의 기본 개념

 

37. Assemble - Re-Use Components

          특정 파츠를 독립적인 디자인으로 저장하는 컴포넌트 Re-Use

 

38. Assemble - Distribute Components

          현재의 디자인에 다른 디자인을 새 컴포넌트로 인서트

 

39. Assembly Modeling - Robot Arm I

          로봇팔 디자인을 통한 어셈블리 모델링 기초 강좌 I

 

40. Assembly Modeling - Robot Arm II

          Joint vs As-built Joint, Component Copy and Paste vs Paste New

 

41. Assembly Modeling - Robot Arm III

          로봇팔 디자인을 통한 어셈블리 모델링 기초 강좌 III

 

42. Assemble - Joint Types

          일곱가지 조인트 타입

 

43. Assemble - As-built Joint

          이미 조립이 된 상태에서 조인트 추가

 

44. Assemble - Joint Origin

          특정한 위치와 방향으로 조인트 오리진 생성

 

45. Assemble - Drive Joint / Joint Limit

          조인트 모션을 수치로 제어 / 허용범위를 수치로 설정

 

46. Assemble - Motion Link

          모션 링크 - 서로 다른 조인트 모션간의 연관성 설정

 

47. Assemble - Contact Sets

          컴포넌트 접촉 부분을 실제 물리적인 접촉이 있는 것처럼 해석

 

48. Assemble - Motion Study

          여러 조인트의 유기적인 모션 확인

 

49. Sketch Tips

          스케치 작업에서 쓸 수 있는 유용한 팁

 

50. Thread - 육각 볼트, 너트 모델링

          실린더 페이스에 나사를 만드는 명령

 

51. Mirror Type : Feature 

          세 가지 Compute Option(Optimized, Identical, Adjust)에 대한 차이점

 

52. New UI

          2019년 8월 새롭게 바뀐 UI

 

53. Surface Modeling I 

          서피스 모델링 개요

 

54. Surface Modeling II - 선풍기 날개 모델링

          Loft, Trim, Thicken, Offset 등 명령 이용

 

55. Surface Modeling III - Patch

          패치 - 서피스 모델링 기본 명령

 

56. Surface Modeling IV - Logo Modeling

          Intersection Curve 이용한 서피스 모델링

 

57. Surface Modeling V - Door Handle Modeling

          도어 핸들 모델링

 

58. Surface Modeling VI - 모니터 스탠드 모델링

          패치 명령을 이용해서 유려한 곡면 생성

 

59. 초보자들이 흔히 하는 실수와 질문 - Sketch

          스케치 작업에서 흔한 실수와 질문

 

60. 초보자들이 흔히 하는 실수와 질문 - Solid Modeling

          솔리드 모델링 작업에서 흔한 실수와 질문

 

61. 3D Sketch

          업데이트로 기능 강화된 3D 스케치

 

62. Replace Face

          솔리드 바디 페이스를 다른 페이스로 교체하기

 

63. Emboss

          솔리드 바디 페이스에 엠보스 적용하기

 

64. Sketch - Text / Text on Path

          업데이트로 기능 강화된 Text 명령

 

65. Arrange

          여러 파츠의 모델을 제조에 용이하도록 자동으로 배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