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계정 생성과 Fusion 360 설치 및 등록 과정
기본환경설정과 화면조작, 이동 방법 (Pan, Zoom, Orbit)
3. User Interface, 프로젝트와 파일 생성
유저 인터페이스, 간단한 컵 모델링을 통한 프로젝트와 파일 생성
4. Time Line Control, Edit Feature, Parametric Modeling
컵 모델을 머그잔으로 수정하는 과정을 통해 알아보는 파라메트릭 모델링 방법
기본적인 스케치 방법, 스케치 팔레트 옵션
스케치 구속(Constraints)
스케치 치수(Dimension), 완전구속(Full Constraints)
기본 스케치 생성방법 총정리, 참조선(Construction Line)
스케치, 바디와 같은 객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선택하고 이동, 복사하는 방법
스케치 Fillet, Trim, Extend, Break
스케치 Scale, Offset, Mirror, Pattern
스케치 Project, Intersect
Pipe 명령과 의자 모델링 적용
14. Physical Material, Appearance
재질, 외관 적용하기
15. Rendering - Scene Settings
렌더링 - 씬 세팅
16. Rendering - In Canvas, Local, Cloud
렌더링 - 인캔버스, 로컬, 클라우드
17. Revolve - Table Lamp Modeling
"리볼브"를 이용한 테이블 램프 모델링
18. Sweep - Airtight Container Modeling
"스윕"을 이용한 밀폐용기 모델링
19. Construct Plane, Axis, Point
평면, 축, 포인트 생성
"로프트" 프로파일 설정
"로프트" 가이드 설정
22. Shortcuts, Toolbar, Toolbox, Marking Menu
명령을 빠르게 실행하는 방법
미러 - 객체를 대칭 복사
패턴 - Rectangular, Circular, On Path
25. Primitive Body - Box, Cylinder, Sphere, Torus, Coil, Pipe
코일을 이용한 Knurling Design 예
26. Split - Face, Body, Silhouette
스플릿 - 페이스, 바디, 실루엣
드라이버 공구 모델링
인서트 - 데칼, 캔버스
29. Extrude I - From Object, To Object
익스트루드 심화 1편
익스트루드 심화 2편
31. Script and Add-Ins / App Store
스크립트, 애드인, 앱스토어
약한 부분을 보강하는 립 / 웹 명령
매개변수, 파라미터를 관리하는 방법
사용자 매개변수, 파라미터 설정
35. Parametric Modeling - MDF Box Design
수치 변경만으로 간편하게 수정하는 MDF 박스 디자인
어셈블 모델링과 컴포넌트의 기본 개념
37. Assemble - Re-Use Components
특정 파츠를 독립적인 디자인으로 저장하는 컴포넌트 Re-Use
38. Assemble - Distribute Components
현재의 디자인에 다른 디자인을 새 컴포넌트로 인서트
39. Assembly Modeling - Robot Arm I
로봇팔 디자인을 통한 어셈블리 모델링 기초 강좌 I
40. Assembly Modeling - Robot Arm II
Joint vs As-built Joint, Component Copy and Paste vs Paste New
41. Assembly Modeling - Robot Arm III
로봇팔 디자인을 통한 어셈블리 모델링 기초 강좌 III
일곱가지 조인트 타입
이미 조립이 된 상태에서 조인트 추가
특정한 위치와 방향으로 조인트 오리진 생성
45. Assemble - Drive Joint / Joint Limit
조인트 모션을 수치로 제어 / 허용범위를 수치로 설정
모션 링크 - 서로 다른 조인트 모션간의 연관성 설정
컴포넌트 접촉 부분을 실제 물리적인 접촉이 있는 것처럼 해석
여러 조인트의 유기적인 모션 확인
스케치 작업에서 쓸 수 있는 유용한 팁
실린더 페이스에 나사를 만드는 명령
세 가지 Compute Option(Optimized, Identical, Adjust)에 대한 차이점
2019년 8월 새롭게 바뀐 UI
서피스 모델링 개요
54. Surface Modeling II - 선풍기 날개 모델링
Loft, Trim, Thicken, Offset 등 명령 이용
55. Surface Modeling III - Patch
패치 - 서피스 모델링 기본 명령
56. Surface Modeling IV - Logo Modeling
Intersection Curve 이용한 서피스 모델링
57. Surface Modeling V - Door Handle Modeling
도어 핸들 모델링
58. Surface Modeling VI - 모니터 스탠드 모델링
패치 명령을 이용해서 유려한 곡면 생성
59. 초보자들이 흔히 하는 실수와 질문 - Sketch
스케치 작업에서 흔한 실수와 질문
60. 초보자들이 흔히 하는 실수와 질문 - Solid Modeling
솔리드 모델링 작업에서 흔한 실수와 질문
업데이트로 기능 강화된 3D 스케치
솔리드 바디 페이스를 다른 페이스로 교체하기
솔리드 바디 페이스에 엠보스 적용하기
64. Sketch - Text / Text on Path
업데이트로 기능 강화된 Text 명령
여러 파츠의 모델을 제조에 용이하도록 자동으로 배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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